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매봉중, ‘내가 꿈꾸는 인권’ 대상 수상
제5회 전국학생 인권문예대회 응모
 
윤혜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12/15 [07:33]
  대전매봉중학교(교장 김용래) 이상수 학생(1학년)은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인권의식을 증진시키고 인권보장 환경 조성을 위해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한변호사협회와 대한변협인권재단이 주최한 제5회 전국학생 인권 문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윤혜리  학생기자  (1학년  이상수)

  이 대회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었으며, '2014년 사회 현안이 되고 있는 인권'을 주제로 응모한 많은 작품 중에서 이상수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상의 영광을 안은 이상수 학생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각종 글짓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인재로서 이번 대회에서도 평소 관심이 많았던 학생인권과 관련하여 “내가 꿈꾸는 인권”이란 제목의 글로 당당히 대상을 받게 되었다.
 
  한편, 이상수 학생은 오는 30일(화) 서울 대한변호사협회 대강당에서 상장 및 장학금 100만 원을 받을 예정이다.
 
  이상수 학생은 ‘청소년이 원하는 진정한 학생 인권은 자유가 존중되는 삶’이라는 그의 글처럼 세상과 교류하며 인간으로서의 삶의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더욱 즐겁고 유익한 청소년기를 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4/12/15 [07:3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