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고, 우리축산물 학교급식 최우수학교!
 
오민주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12/03 [07:32]
  대전고등학교(교장 김현규)는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물품질평가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4년 우리축산물 학교급식 우수학교 경진대회"에서 한돈부문 전국 1위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오민주  학생기자

  우리축산물 학교급식 우수학교 경진대회는 축산물의 주요 소비처인 학교급식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축산물의 국내시장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주관으로 한우부문과 한돈부문으로 나누어 평가․선정되었다.
 
  평가결과, 대전고등학교는 한돈부문에서 전국 1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부상으로 급식담당자 해외연수 특전과 교육지원품(50" LED TV, 100만원 상당)이 제공되고, 학생들에게는 전국한돈협회가 제공하는 한돈고기(300만원 상당 돈육)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이 대회에서 대전배울초등학교(교장 이명희)는 한우 부문에서 우수학교로 선정,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을 수상했다.
 
  대전고등학교 김현규 교장은 “단체급식에 적용하기 힘든 삼겹살구이, 보쌈 등을 학교급식에 도입하여 급식만족도를 높였고, 타학교에도 벤치마킹되어 대전급식의 질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학교급식을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12/03 [07:3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