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풋살대회 개최로 학생 인성·교류활동 전개
대전시 중학생 초청 『제1회 대전동산고등학교장배 풋살대회』성황리 마쳐
 
윤혜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11/24 [07:23]
  대전동산고(교장 오현일)는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대전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중학생 초청 대전동산고등학교장배 풋살대회(2014.11.22.)’를 안영동 경성 풋살경기장에서 개최하여 100여명의 선수와 지도교사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
▲     ©  윤혜리  학생기자

  금년이 첫 대회였지만 학생들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고 참가한 선수 및 지도 선생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
 
  특히 대전동산고는 학교체육활성화 학교로(2012년 지정) 운영되어 3년 동안 다양하면서도 효과적인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우수한 실천사례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금번 풋살대회 개최의 의미는 ‘소통과 교류’에 중점을 둔 대회라는 점에서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는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참가 선수들의 열정과 수준 높은 스포츠맨십을 보여줌으로써 서로 간의 우정과 대화의 장을 자연스레 일구어 낸 것도 또 하나의 수확이었다.
 
▲     ©  윤혜리  학생기자

  대전동산고 오현일교장은 “첫 대회인 만큼 대회준비부터 운영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했고, 대회를 치루면서 스포츠 활동을 통한 상호 교류활동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큰 보탬이 된다는 확신을 더욱 갖게 되어 내년에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조언을 구하여 더욱 확대하여 추진할 것이다. 또한 다가오는 2015학년도에는 학교간의 스포츠 교류전을 추진할 계획도 갖고 있다”며 대회 유치의 의미와 앞으로의 계획을 밝히기도 하였다.
 
  끝으로 대전동산고는 『행복한 학교의 주인은 학생! 사계절 Happy Day!』의 교육슬로건을 바탕으로 많은 교육 성과와 실천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다가오는 2015학년도의 교육계획실천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  윤혜리  학생기자

  ▶참가학교는 대전글꽃중(2팀), 가수원중, 대전중, 대전괴정중, 충남중, 대전대문중, 진잠중, 대전어은중, 신탄진중, 대전동산중, 대전구봉중으로 12개 팀이다.
경기결과 우승은 충남중학교, 준우승은 대전대문중학교, 3위는 대전어은중학교 순이다.
▲     ©  윤혜리  학생기자

▲     ©  윤혜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11/24 [07:2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