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정보원 그린인터넷 인증 획득 !
대전사이버학습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추진한 그린인터넷 인증 획득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4/11/04 [06:58]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용현)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실시한 제1회 그린인터넷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그린인터넷 인증은 온라인상에서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정보화 콘텐츠에 대한 안정성을 사업자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관리하고, 인터넷 중독 예방 등 건강한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업자에 대한 법정 임의인증 제도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전국에서 처음으로 대전교육정보원을 포함한 전국 인터넷 서비스 4개 기관만이 인증을 획득했다.
 
  공교육 내실화, 사교육비 경감, 지역․계층 간의 교육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시작한 사이버학습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학습자가 가정이나 학교,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스스로 학습하는 대표적 이러닝 시스템이다. 
 
  대전사이버학습은 사이버 담임제를 통한 체계적 학습 관리, 사이버 교과 상담, 우수 학습 학생 표창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2014년 4,200여 학급에 7만 5천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대전사이버학습(www.djstudy.or.kr)은 총 702개 18,000여차시가 넘는 우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위탁 개발한 64개의 우수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였다.
 
  아울러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인터넷상에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사이버 상담선생님 84명을 위촉, 24시간 이내 궁금한 점에 답하는 원스톱 상담 체제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성동 정보교육부장은 “대전사이버학습은 이번 그린인증 획득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안전성을 검증 받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우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서 자기주도적 학력 증진과 바른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하였다.

기사입력: 2014/11/04 [06: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