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Happy 스쿨! 학교사랑 결연 협약
공주소망공동체/ 판암장애인보호작업장 - 대전원평초등학교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5/01 [06:02]
▲     ©  김지영  기자

  대전원평초등학교(교장 노봉곤)‘공주소망공동체(원장 정상용)’‘판암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원중)’과 각각 4월 18일(수), 4월 27일(금)에 'Happy 스쿨’ 조성을 위한 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Happy 스쿨 조성을 위한 협약은 대전교육사랑운동 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지역사회가 보유한 인적ㆍ물적 교육자원을 기부받아 대전교육을 발전시키고 학교 발전을 꾀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사랑 결연 협약을 통해 ‘공주소망공동체’ 및 ‘판암장애인보호작업장’은 학생들의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지원을 약속하였다.
  
  ‘공주소망공동체’는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로 중증 장애인을 수용하고 있으며 장애인 인식 교육과 일손 돕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장애체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 ‘판암장애인보호작업장’은 동구 판암동에 위치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제과제빵, 쇼핑백 및 단순임가공 체험 등의 장애인 직업재활체험 및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장애인식교육과 더불어 진로체험을 병행할 수 있다.
 
  대전원평초등학교 노봉곤 교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배려와 나눔의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하겠다.”고 하였다.


기사입력: 2012/05/01 [06:0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