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대룡초,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산림청, 나라꽃 무궁화 순회교육 참여
 
윤혜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08/29 [07:58]
  대전대룡초등학교(교장 임귀성)는 지난 26일(화)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민족의 얼이 담긴 무궁화를 바로 알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산림청주최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순회교육(주관사 무궁화문화포럼)에 참여했다.
 
▲     ©  윤혜리  학생기자

  박형순 박사(전 국립산림과학원 무궁화 담당)의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특별강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마음에 무궁화 정신을 아로새길 수 있도록 나라꽃 무궁화의 역사 및 유래, 무궁화의 정신, 무궁화 잘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무궁화 바로알기 교육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기존의 왜곡된 이미지를 바로잡고 나라꽃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날 나라꽃 무궁화 바로알기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다양한 종류의 아름다운 무궁화 꽃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앞으로는 나라꽃 무궁화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겠다.”라고 말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학년 학생들이 학교에 심어 놓은 무궁화 꽃을 보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기를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한층 더 높이고, 무궁화의 소중함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기사입력: 2014/08/29 [07: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