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복지 이해연수 실시
 
송준섭 기자 기사입력  2012/04/25 [06:49]
▲     ©  송준섭  기자

  대전중앙초등학교(교장 원유신)는 4월 19일, 20일 전체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복지이해연수를 실시하였다.
 
  19일(목)은 15시부터 16시30분까지 김현수 강사를 초빙하여 45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시교육청에서 찾아가는 교직원이해연수와 20일(금)은 09시부터 12시까지 강수성 강사 및 김정신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복지 학부모이해연수를 실시하였다.
 
  올해 3월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신규학교로 지정된 대전중앙초등학교는 교직원과 학부모의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이해와 사업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교육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교육복지 이해연수와 전문성향상연수를 이어 실시하였다. 
 
  본 연수를 통해 교육취약학생을 위해 가정-학교-지역사회차원의 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교육기회의 실질적 보장과 나아가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교육복지사업의 역할을 제고하였다.
 
  이날 참석한 교직원과 학부모들은 교육복지 사업이 경제적 취약계층에 있는 학생들에게 평등의 기회를 부여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중앙초가 사업학교로 지정된 것에 대해 만족해하였다. 
 
  또한 교직원과 학부모들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발적인 참여로 성공적인 교육복지 사업이 되도록 다짐하는 분위기였다.
 
  이번연수를 통해 신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정학교로 교육복지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교직원과 학부모가 사업추진의 협력적 파트너로서 교육복지에 대한 이해와 각오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


기사입력: 2012/04/25 [06:4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