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하기초, 학생들 꿈의 날개를 달다
진로학예행사와 함께 하는 진로교육
 
윤혜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07/10 [06:46]

▲     ©  윤혜리  학생기자

  대전하기초등학교(교장 황선신)는 7일부터 11일까지 1학년 부터 6학년 학생의 진로탐색 기회와 직업의 의미를 찾아 볼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진로학예행사를 실시하였다.
 
  '나의 꿈'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꿈을 이룬 미래의 나의 모습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를 해 보는 나의 꿈 그리기 대회와 나의 꿈이 담긴 명함 만들기, 내 꿈을 상징하는 캐릭터 만들기, 직업을 주제로 신문 만들기, 나의 꿈을 주제로 글짓기 등의 학예 행사를 통하여 나의 꿈을 키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과 경험을 가지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대전하기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자아 개념 형성을 위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진로교육 배너를 설치하여 다양한 진로교육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자양분을 배양하며 자기 자신의 탐색 기회 제공, 일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진행할 수 있는 ‘꿈을 가꾸는 다이어리’를 교과시간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지도하고 있다.
 
   1학기말 학업 성취도 평가가 끝난 학기말 취약시기에 진로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의식을 고취하고, 나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여 나를 이해하고, 나의 꿈을 확인하며, 나아가 나의 직업을 직접 탐색해 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올바른 직업관이 함양되었다.

기사입력: 2014/07/10 [06:4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