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가오초, 대전동구청 체험학습
‘나는 동구청장, 친구는 25시 공무원’ 진로체험학습 실시
 
윤현지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07/07 [20:57]

▲     ©  윤현지  학생기자

  대전가오초등학교(교장 이용현)는 지난 2일(수) 2~6학년 학생 중 희망자 25명을대상으로 대전동구청 공무원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대전동구청 공무원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동구청에서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 보고, 공무원이 하는 다양한 일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동구청의 부서별 특색있는 업무에 관해 해당 부서 공무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부서별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번 행사는 동구청에서 ‘나는 동구청장, 친구는 25시 공무원’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가능하였다. 2~6학년 25명의 학생들은 동구청사 내에 있는 구청장실, 평생학습원(가오도서관), 의회, 민원봉사실, 보건소, 재난상황실을 탐방하였다.
 
  학생들은 각 부서를 방문하여 각 부서별로 하는 일과 공무원이 되는 방법 등에 대하여 직접 설명을 들으며, 공무원이 하는 일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을 장래희망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동구청 체험학습을 통해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어서 진로를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가오초등학교 이용현 교장은 “초등학교에서의 진로교육은 다양한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이 필수적”이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학생들의 직접, 간접적인 체험활동을 통한 진로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07/07 [20:5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