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적 지식 축제 TEDxGoejeong 개최
대전괴정고, 행복한 삶을 위해 십대에 꼭 해야 할 가치 있는 것은
 
오한나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3/05/21 [06:59]
▲     ©  오한나  학생기자

  대전괴정고(교장 김정길)는 5월 15일 강당에서 대전지역 고등학교에서는 처음으로 ‘행복한 삶을 위해 십대에 꼭 해야 할 가치 있는 것은’이라는 주제로 ‘TEDxGoejeong’ 행사를 개최하였다.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의 약자로, ‘현재를 바꾸고 미래를 만드는 전세계 혁신 리더들의 파티’라고도 칭해질 정도로 세계적인 지식 축제이다. ‘2012년 대한민국 창의체험페스티벌 고등학교 Creative speech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대전괴정고등학교(3학년 장혁주 외 4인)는 이때 대회 형식인 TED를 알게 되었고, 세계적인 컨퍼런스 TED의 심사를 받아 라이선스(제휴)를 얻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場)을 학교에서 마련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4팀이 참여하였는데 3학년 박정호 군(3학년)은 ‘왕성한 동아리 활동을 통한 행복한 삶 찾기’를, 3학년 권명선 양(3학년)은 ‘외면의 스펙을 양말에 비유하여 양말을 벗고 내면의 스펙 쌓기’를, 2학년 정해정 양(2학년)은 ‘<거울보기>활동을 통해 우리는 우리 자신을 받아들이고 사랑해야 진정한 행복임’을, 2학년 신재빈 양(2학년)은 ‘청소년기 그 자체는 행복한 나를 위한 여행임’을 주 내용으로 자신의 경험을 살려 학우들과 공유하고 싶은 생각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요즘 사회 문제로 화두가 되고 있는 ‘소통의 부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학생들 스스로 관심을 갖고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대전괴정고측은 “세계적인 컨퍼런스인 TED를 학생들이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국제적인 안목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대전괴정고등학교는 교육부 지정 ‘자율형 창의경영학교’로 학생 중심의 학습 동아리 운영, 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 콘서트] 운영 등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전괴정고등학교 홈페이지(http://www.goejeong.hs.kr)에서 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13/05/21 [06:5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