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문상담인력의 마음 챙김’을 통한 건강한 상담문화 조성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수퍼비전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9/13 [15:00]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 위(Wee)센터는 9월 13일(금), 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수퍼비전은 충남대학교 심리학과 조성근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였으며, 연수 전 상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 및 상담자 윤리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수퍼비전은 학생 상담을 하며 겪는 불안과 심리적 소진 경험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수퍼비전은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1년에 6회 진행되며 학생 상담 사례에 대하여 전문가와 함께 심층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제3, 4차 수퍼비전에 참여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을 상담하며 겪었던 불안과 소진의 원인을 탐색해 보면서 그것을 다루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라며 “이렇게 상담자의 마음 건강을 챙김으로써 학생들과 건강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수퍼비전을 지속해서 실시하면서 전문상담인력의 마음 챙김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또한, 이를 통하여 더욱 의미 있는 상담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9/13 [15:0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