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토크로 함께 나누다
대전교육청, 제7회 노벨과학말하기 경연대회 성료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9 [20:45]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6일(토), 대전남선중학교에서 제7회 노벨과학말하기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올해 예선 대회는 학생 3명이 팀을 이루어 사전에 안내된 학교급별 주제에 대한 발표계획서와 동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고, 비대면 심사를 통하여 94팀 중 총 30팀(초 10팀, 중 10팀, 고 10팀)이 본선 대회 참가팀으로 선정되었다.

 

  © 인터넷학교방송

 

 ○ 본선 대회는 당일 현장에서 제시된 주제로 발표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대회 측에서 제공하는 준비물로 소품을 제작하여 팀별 발표 연습을 한 후, 각 학교급별 참가 학생들 앞에서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여러 친구들의 발표를 들으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증진할 수 있었고, 대본을 작성하며 기획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 지도교사들은 “협의와 의견 조율 과정에서 학생들이 성장함을 느꼈다.”,“학생들이 자신도 할 수 있다는 자존감이 높아졌다.”,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 의식을 키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을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소감들을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광역시교육청 이상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노벨과학말하기 경연대회로 학생들이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토크로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노벨 과학상에 대한 도전 의식을 가지는 미래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9 [20:4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