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학과 더 친해지는"창의융합 탐구 교실"에서 만나요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 여름방학 융합수학체험캠프 운영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9 [20:27]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여름방학 융합수학체험캠프"창의융합 탐구 교실"을 8월 6일(화)부터 14일(수)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여름방학 융합수학체험캠프는 대전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이 참여 가능하며, 세 개의 학년군별로 1기와 2기로 나누어 총 6개의 기수가 운영된다. 7월 16일(화)부터 19일(금)까지 대전수학문화관 누리집에서 예약을 받아 각 기수별 20명씩 총 120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 중학생은 1, 2학년을 대상으로 8월 6일(화)부터 7일(수)까지 오전에는 1기, 오후에는 2기 캠프가 진행된다. 초등학생은 1기는 8월 8일(목)부터 9일(금)까지, 2기는 8월 13일(화)부터 14일(수)까지 [초 3, 4], [초 5, 6]으로 학년군을 나누어 오전과 오후에 각각 운영한다. 

 

 ○ 관내 현직 초·중등 교사로 이루어진 대전수학문화관 인력풀 강사가 학년군에 맞게 다양한 주제로 융합수학체험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프로그램으로 "좌표를 이용하여 목적지에 도달하자", "세계로 떠나는 수학 여행", "레고와 함께 수학을 코딩하라", "조립과 코딩으로 만나는 수학"이 진행되고, 중학생 프로그램으로 "안전이 최고! 텐세그리티 구조물 만들기", "소방서의 관할 구역 정하기", "네모로직 퍼즐에서 큐브 아트까지", "알티노 활용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가 진행된다.

  © 인터넷학교방송

 

□ 매년 융합수학체험캠프에 참여해 온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방학 동안 집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수학에 더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수학을 즐겁게 공부하고 성공하는 경험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이번 캠프에 다른 친구들과 함께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대전수학문화관 융합수학체험캠프 운영으로 학생들이 수학이 융합된 활동을 스스로 탐구하고 체험하는 과정 속에서 수학의 유용성과 즐거움을 느끼며 새 학기를 준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9 [20:2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