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교무행정늘봄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5 [17:00]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교무행정늘봄실무원 157명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업무담당자 실무처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교무행정늘봄실무원은 2학기 전체 초등학교 151교 및 특수학교 6교(총 157교)에 7월 1일자로 교당 1명씩 배치되어 늘봄학교 행정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 이번 연수는 교무행정늘봄실무원의 현장 적응을 돕고 원활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5일간 실시했으며 늘봄학교와 교무행정늘봄실무원의 이해, 늘봄학교 업무처리 흐름 및 세부 방법 안내, 방과후학교 실무처리 이해, 학교조직 문화 및 민원처리, 상호존중 및 청렴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늘봄학교는 2학기 희망하는 초1 학생에게 ▲하루 2시간 방과후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 여건에 따라 이른 등교생을 위한 아침활동 프로그램인 굿모닝 에듀케어 ▲AI, 코딩, 드론 등 신수요, 문화예술, 소규모 강좌를 지원하는 미래형‧맞춤형 방과후프로그램 ▲5, 6학년 대상 생태‧과학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방과후학교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 대전시교육청은 대면연수 이외에도 온라인 연수, 컨설팅을 통해 업무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정적인 실무처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교무행정늘봄실무원의 시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2학기 전면확대되는 늘봄학교가 차질 없이 운영되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5 [17:0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