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선후배 영양교사가 서로 배우고 나누는 『함께 성장 연수』 운영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5 [16:38]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영양교사회와 함께 7월 5일(금)부터 7월 6일(토)까지 1박 2일간 대전 효문화마을에서 저경력 영양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서로 배우고 나누는 『함께 성장 연수』 저경력 영양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최근 5년간 신규 영양교사 임용이 증가됨에 따라 안정적인 학교급식 운영과 저경력 영양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는,

  © 인터넷학교방송

 

  © 인터넷학교방송

 

 ○ 저경력 영양교사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사전 기초조사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선배 영양교사로 구성된 멘토・강사지원단이 연수자료와 업무 매뉴얼을 제작하고 직접 강의에 나서 선후배가 함께 성장하는 시간을 가진다.

 

 ○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학교급식 운영, 위생관리, 식단 및 나이스, 영양・식생활교육, 민원 및 인력관리 등 영역별 연수 ▲대전영양교사회와 함께하는 소통 ・ 마음 열기 ▲‘더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영양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부 주최 2022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부천 원미중학교 차슬기 영양교사의 특강 순으로 이루어진다.

 

 ○ 아울러, 이번 연수와 관련하여 선배 영양교사로 구성된 멘토・강사지원단은 ‘선배 영양교사가 준비한 학교급식 실전 팁!!, 이것만은 꼭 알아두기!! 새내기 영양교사를 위한 학교급식 업무 매뉴얼’을 제작・보급하여 저경력 영양교사의 업무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 인터넷학교방송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급식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밑바탕이며, 중요한 교육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연수는 대전 학교급식의 발전과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선배 영양교사들이 연수 내용 구성부터 매뉴얼 제작, 강의를 직접 진행한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께서 이번 연수로 영양교사로서의 역량 개발과 학교 현장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5 [16:3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