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연수원 꿈나래교육원, 15기 아이들과 희망찬 새 출발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 제15기 입교식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08 [16:45]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4월 8일(월), ‘제15기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입교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다함께, 신나게, 나답게’라는 꿈나래교육원의 교육비전을 가슴에 새기며 한 학기 동안 교육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기로 다짐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올해로 개원 8년 차를 맞이하고 있는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에서는 위탁교육 학생들에게 따뜻한 돌봄과 치유, 성장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간 중심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이날 학생들은 2024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으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소통을 통한 회복의 시간인 ‘마음 나누기’, 학생 자치를 통해 주체성을 기르는 ‘꿈나래 총회’, 보컬 및 다양한 악기 연주를 배우는 ‘자타공인 나래팝’, 그 밖에도 ‘감성 나눔 캠핑’, ‘도전·극기 체험활동’, ‘주제융합 여행학교’, ‘텃밭 가꾸기’, ‘마을교육공동체’ 등 꿈나래교육원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에 대하여 멘토교사와 멘티가 함께 대화를 나누었다.

 

□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제15기 꿈나래교육원 입교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낯선 곳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한층 더 도약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꿈나래교육원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4/08 [16:4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