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AI 활용 기초수학의 유창성을 이끌다
2024학년도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운영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08 [16:41]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초등교원의 기초수학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과정 직무연수는 기초수학 배움이 느린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과 교수학습 역량 신장을 목적으로 기본, 심화, 전문가과정의 총 3단계로 운영된다.

 

○ 이번 직무연수는 기본과정으로 대전 관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원 93명이 신청하였는데, 특히 저학년 담임교사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초수학교육에 대한 교원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수학 부진을 예방하여 기초연산의 유창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기본과정은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수감각 놀이수학 및 기초연산 지도의 실제라는 주제로 이루어진다. 주요 내용은 기초연산 유창성을 위한 지도 방법, 수감각에 기반한 놀이수학의 유형, 덧셈과 뺄셈 등 기초연산의 지도 전략 등으로 구성되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기초수학교육 전문성을 갖춘 교원 양성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기초학력 격차를 예방하고 학력 초기의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4/08 [16:4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