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연수원 꿈나래교육원, 새로운 교육생태계 조성하는 업무 협약 추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04 [00:46]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4월 2일(화), 대전 지역 내 5개 기관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꿈나래교육원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문화1동 행정복지센터’,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대전도시농업전문가회’, ‘대전어울림봉사단’, ‘마중물 마을교육공동체’가 참여하였으며 지역 내 여러 기관들이 협력하여 새로운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기로 뜻을 모았다.

 

○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이번 체결식은 각 기관의 대표자들이 기관의 연혁 및 주요 사업 등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대전도시농업전문가회’에서는 꿈나래교육원 학생들에게 텃밭 활동 및 김장 나눔 봉사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문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텃밭 수확물을 함께 나눌 지역 내 독거 노인 및 경로당을 연결하여 주기로 하였다. ‘대전어울림봉사단’에서는 소외 이웃 돕기의 일환으로 연탄 배달, 김장 나눔 봉사 등을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고,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장애 이해 교육, 진로교육, 마을 축제 참여와 봉사활동 지원 등을 돕기로 하였다.

 

○ 이날 참석한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김태진 관장은 “이번 체결식은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한데 모여 마을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탤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굉장히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힘써야 한다.”라며 “이번 지역사회 업무협약 체결식을 통해 교육기관과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함께 새로운 교육생태계를 형성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4/04 [00:4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