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2024년 제1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 참여자 모집
자율과 성장의 미래형 대안교육 내실화 방안 모색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29 [17:50]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14일(화) 오후 2시, BMK컨벤션에서‘자율과 성장의 미래형 대안교육 내실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4년 제1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에 참여할 토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원탁회의에서는 학교 부적응으로 인한 학생의 학업중단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4학년도 대전교육청 대안교육 정책을 함께 공유하고, 대안교육 내실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회의는 정책소개를 시작으로 그룹별 토론,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그룹별 토론에서는 소주제에 따라 대안교육 내실화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각 그룹마다 전문 퍼실리테이터를 1명씩 배치하여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토론을 지원한다.

 

 ○ 토론 참여를 희망하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대전교육청 누리집(참여·제안-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참여 안내)을 통해 오는 4월 12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원탁회의에 참여한 학생 ‧ 학부모·시민은 봉사활동 시간을,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 원탁회의에서 도출된 제안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정책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이번 원탁회의가 학생, 교직원, 시민 등 교육공동체들이 대안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학생이 행복한 대안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29 [17:5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