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과학고등학교(교장 이지영)는 3월 28일(목), 여명마루(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관식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교육계 및 내·외빈인사 2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개관식은 여명마루 건립 과정을 담은 경과보고, 새로 구축된 공간 관람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가 학생들에게 단순한 학습 공간이 아닌 서로를 잘 이해할 수 있는 공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하였다.
○ 대전과학고등학교는 2023년 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을 위한 교과교실제 사업 대상학교로 선정되어 학교 공간 조성을 위한 T/F 구성, 설문조사 및 우수시설 인사이트 투어,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과 사용자 참여 설계 특강 등을 통해 혁신적이면서도 협업과 유대감을 촉진하는 공간을 완성하고자 하였다.
○ 여명마루는 그동안 독서실 및 세미나실로 활용했던 시설을 대전광역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리모델링 하여 학생들의 공감적 소통과 협력 공간인‘햇빛마루’,‘달빛마루’와 개별적 몰입 학습 공간인 ‘별빛마루’로 조성하였으며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학습 환경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한 공간으로 운영된다.
□ 대전과학고등학교 이지영 교장은 “교과교실제 사업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나누고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탐구하고 융합적 인재로 나아가는 꿈의 공간이 만들어졌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