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2024학년도 학업중단예방 업무담당자 연수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27 [23:02]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27일(수), 관내 각급학교(총 308교) 학업중단예방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연수는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무지개이음(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의 주요 변경 사항과 학업중단 숙려제 업무를 담당한 현장 교사들의 우수사례 발표 등을 공유하였다.

 

○ 최근 학업중단 학생 수가 2020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업중단예방을 위해 학생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무지개이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전체 308교 중 초등·특수·각종학교는 각 50만 원, 중학교 70만 원, 고등학교 100만 원씩 무지개이음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며, 단위학교에서도 사제동행꿈키움멘토링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 또한 무지개이음(학업중단 숙려제)을 운영하는 위탁기관으로 시·동서부Wee센터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기관 및 민간위탁기관 총 9기관을 지원하여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상담과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최근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따뜻한 동행’을 기조로 무지개이음(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학업중단학생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3/27 [23:0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