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 대전수학문화관 파이(π)데이 성료
즐거운 체험을 통해 배운 원주율 3.14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11 [18:54]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은 3월 9일(토), ‘2024 대전수학문화관 파이(π)데이’행사를 600여 명의 학생,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인터넷학교방송

 

 ○ 원주율 3.14를 고안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세계 수학의 날을 맞이하여, ‘수학과 친해지는 날’파이(π)데이 행사를 마련하였다. 7종(π로 만남/도전/배움/놀이/체험/표현/기념)의 활동 중심 체험부스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원주율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하였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 학부모가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며 수학을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 인터넷학교방송

 

 ○ π로 만남에서 수학 퀴즈를 풀고 입장권을 받아 입장한 후, π로 도전에서 책 314쪽 찾기, 3.14cm 안에 병뚜껑 던지기, 3.14초에 멈추기에 도전하였고, π로 배움에서 원으로 된 콘텐츠를 찾아 직접 줄자로 길이를 재어 원주율을 구하고, π로 놀이에서 파이(π) 요정에게 전달받은 원주율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체험관을 투어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2층에서는 π로 체험에서 열쇠고리, 배지, 네온사인을 가족과 함께 만들었으며 π로 표현에서는 파이송을 감상하면서 디지털 숫자 접기로 합동작품을 완성하였다. 체험을 마치면 π로 기념에서 선물 뽑기 이벤트도 즐길 수 있었다. 체험을 마치고 가는 길에는 π아치에서 기념촬영과 함께 팝콘까지 두 손 가득 수학과 함께하는 날이었다. 

  © 인터넷학교방송

 

 ○ 수학체험전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원주율을 즐겁게 배울 수 있게 되었다.”라며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의미 있는 행사였고, 보람된 시간이 되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파이(π)데이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7가지 체험을 통해 즐겁게 탐구하며 수학과 친해지는 날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11 [18:5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