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치원으로 찾아오는 도서관을 만나보세요!
산성어린이도서관, ‘책꾸러미 방문 대출 서비스’ 운영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07 [23:04]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원장 오광열)은 도서관과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유아의 자유로운 독서환경 조성을 위한 「책꾸러미 방문 대출 서비스」를 상·하반기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책꾸러미 방문 대출 서비스」는 대전 관내 유치원 20곳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비대면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로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되며 연령별 아동 추천 도서 1,000권을 선별하여 각 기관에 100권씩 꾸러미 형태로 제공한다.

 

○ 각 유치원은 약 4개월간의 대출 기간을 통해 독서 활동을 전개할 수 있으며, 유아는 다양한 도서를 접하며 독서 흥미를 키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제공하던 문학도서와 더불어 도서관 사서가 선별한 사회·자연과학 도서 등 다양한 도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 「책꾸러미 방문 대출 서비스」는 3월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 K-에듀파인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으며, 선정된 유치원은 각 기간에 맞게 도서를 이용한 후 반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성어린이도서관 누리집과 전화 문의(☎042-220-073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오광열 원장은 “「책꾸러미 방문 대출 서비스」가 유아의 독서 흥미 발달과 자기주도적 독서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지역 내 독서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07 [23:0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