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통신, 세상을 바꾼 신기술!
금요일에는 과학을 더욱 가까이 느껴보세요! 금요일에 과학터치!
 
송준섭 기자 기사입력  2013/01/24 [20:41]
 
▲     ©  송준섭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임병근)에서는 1월 25일(금) 18:30부터 20:30까지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진행한다.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시, 대덕넷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일반인들에게 첨단과학과 유용한 과학지식을 나누는 만남의 장이다.
 
  금요일에 과학터치 첫 번째 프로그램은 일선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과학 관련 주제를 간단한 실험 등을 통해 알아보는 도입강연으로 합동강의실(5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주는 '나만의 악기 만들기(충남고 권순신)'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팬플룻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음파의 진동수와 음의 높고 낮음의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빛으로 전달하는 정보(한국과학기술원 정윤철)'라는 주제로 소강당(2층)에서 진행되며 21세기 정보화 사회를 지탱하는 핵심 기술인 초고속 광통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류탄생 이래 정보통신 발달과정을 광통신 중심으로 설명하고 광섬유의 발명과 급증하고 있는 통신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현대식 광통신 기술 개발을 위한 노력에 대해 강연한다.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과학 교과서에서 배운 딱딱한 수식위주 원리들이 실제 과학기술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과학연구원(http://www.des.re.kr) ‘금요과학터치’란에서 확인할 수 있고, http://www.sciencetouch.net에서는 강연자료와 지난 강연 동영상을 제공한다.

기사입력: 2013/01/24 [20:4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