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성생명과학고,「군.관.학 협약서」체결
국군대전병원 및 대전지방보훈청과 MOU 체결
 
최다정 기자 기사입력  2012/12/19 [10:45]
▲     ©  최다정  기자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충호)는 12월 18일(화) 10시에 교장실에서  국군의무사령부 국군대전병원장 오세중 대령을 비롯한 6명의 관계자와 유성생명과학고 산학협력부 교사 및 간호과정 교사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학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또한 통일안보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전지방보훈청과의 협약식도 보훈청 담당자 3명이 참석하여 14시에 실시되었다.
 
  보건의료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양기관이 긴밀한 협력과 공동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상호 협력할 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을 두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 참여,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한 협조체제 구축 운영,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관한 상호 협력, 보건의료분야 전문 인력의 향상 교육지원,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및 정보 상호 교류, 그 밖에 양기관의 협의에 의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 협약으로 인하여 국군대전병원은 2012년 12월 24일부터 유성생명과학고 간호과정 학생들 11명의 실습장소로 제공된다.
 
  국군의무사령부 국군대전병원장 오세중 대령은 “군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다른 교육과정영역으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으며 대전지방보훈청 박선규과장은 “통일안보 체험활동 활성화로 학생들에게 통일안보의식이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정충호 교장은 “군․관·학 협약을 통하여 본교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습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기사입력: 2012/12/19 [10:4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