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고등학교 수영, 스케이트 수업 실시
충남고등학교 –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업무협약 체결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2/11/09 [21:25]

충남고등학교(교장 김희종)와 남선공원종합체육관(관장 김용범)은 11월 7일(월) 남선공원종합체육관 회의실에서‘학교와 지역사회 체육시설을 활용한 수영, 스케이트 수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최승탁 기자

 

 ○ 이번 협약은 충남고등학교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종합체육시설인 남선공원종합체육관의 수영장과 빙상장을 활용하여 학교체육의 다양화와 내실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남선공원종합체육관에서 시설과 강사지원 등의 교육 기부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 수영과 빙상수업은 다음 학기인 2023학년도부터 매년 1, 2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체육수업 시간을 이용하여 각각 20차시 이상 실시되어 학생들이 계절 스포츠인 수영과 스케이트 수업의 수월한 접근을 통해 건강 체력의 향상과 여가의 활용을 통한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 둔산 신도심 개발시기에 자리잡은 충남고등학교는 신도심의 다른 학교들과 같이 학교 내 운동장 면적이 협소하여 효과적인 체육수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지역사회 체육시설을 이용한 체육수업의 확대는 신도심지역 학교의 체육수업에 새로운 모델로 제시되고 있다.

 

□ 충남고등학교 김희종 교장은“남선공원 종합체육관의 교육기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체육시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학교체육이 활성화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11/09 [21:2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