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뢰로운 학교교육, 올바른 자녀교육
대전둔천초, 2학기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교육 실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7/09/17 [22:29]

  대전둔천초등학교(교장 최병노)은 9월 14일(목) 학부모를 대상으로 2학기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대상 수업공개를 실시하였다.
▲     ©  최승탁  기자

  수업공개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각 학급에서는 토의・토론 및 역할 놀이, 조사 발표 등의 학생 참여 중심의 다양한 수업이 전개되었다. 교실에는 평상 시 보기 어려운 자녀들의 수업 참여 모습을 참관하기 위해 방문한 많은 학부모들로 붐볐다.
 
  학교 설명회와 학부모 교육에서는 1학기 동안 교육활동 성과와 2학기 주요 교육활동을 안내하고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 예방, 성폭력예방 및 양성평등, 흡연예방 등의 주제에 대한 학부모 교육 자료를 제공하였다.
 
  특히,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의 특강에서는 ‘우리 자녀 어떻게 기를 것인가?’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자녀를 창의·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한 부모의 태도와 역할을 강조하며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겠다는 다짐과 책임감을 느끼고 부모로써 자녀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최병노 교장은 “앞으로 학부모와 학교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학교가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학교교육 발전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기사입력: 2017/09/17 [22:2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