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하하! 희망을 여는 행복 배움교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12 여름 계절학교 실시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7/21 [22:1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신정균 교육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 특수교육 대상학생 및 학부모 116명을 대상으로 7월 21일(토)부터 8월 25일(토)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2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 계절학교는 ‘하하하! 희망을 여는 행복 배움교실’이라는 주제로 여름 방학 기간 동안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문화·직업체험·특기적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특기 신장은 물론 사회통합과 자립능력 신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계절학교는 직업체험, 미술치료, 음악․체육활동 등 다양한 영역으로 수영재활 외 1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프로그램의 내용과 특성에 맞추어 5일에서 10일 동안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학교(7교), 지역 유관기관(5기관)에서 운영된다.
 
  특히,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운영 예정인‘도전!! 바리스타’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교육과정으로 가족 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가정에서도 꾸준히 연계될 수 있도록 꾸며져 희망 조사 단계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이 방학을 의미 있고 보람차게 보내고, 계절학교에 참여하는 학부모들 또한 마음의 여유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중심의 원-스톱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2/07/21 [22:1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