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업.단체 교육기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촌초, 진원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
소통·공감 UP!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즐거운 독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7/04/21 [08:18]

  □ 대전교촌초등학교(교장 이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이를 위해 지난 4월 19일(수), 진원작은도서관과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을 통한 학생 독서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전교촌초등학교의 독서리더캠프, 독서페스티벌 등 체험 중심 독서 행사를 협력할 예정이다. 

  ◯ 또한, 진원작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토요 꿈다락 문화학교 프로그램*에 대전교촌초등학교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학생 독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 토요 꿈다락 문화학교 프로그램은 와글와글 이야기극장(옛이야기 연계 독서활동), 와글와글 인형극극장(인형극 공연활동 등), 와글와글 음악극장(노래로 부르는 시, 동화 음악 연계 독서활동) 등이 운영된다. 

  ◯ 아울러, 대전교촌초등학교는 올해 시교육청 책쓰기 선도학교로 지정되었으며, 진잠향교, 진잠아동센터와도 협약을 맺어 명심보감 교육, 책 기부행사 등의 다양한 독서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 대전교촌초등학교 이순 교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채로운 독서활동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며, 진원작은도서관과의 협약으로 책과 함께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4/21 [08:1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