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두에게 따뜻한 교육복지로 행복한 성장!
세종시교육청, 2017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리자 연수 실시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7/04/13 [08:5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2일 조치원대동초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장과 행정실장 38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사업의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불리한 아동청소년들의 이해와 학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기대 이광호 교수의 특강, 2017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기본계획 안내, 교육복지사업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취약계층 학생의 학업결손 및 학업중단 예방과 치유, 문화적 소양 증진, 건강한 신체 및 정서 발달, 가정-학교-지역사회 차원의 지원망 구축 등 교육․문화․복지 수준을 높여 교육격차를 해소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017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기본계획*의 수립을 통해, 읍․면지역으로 제한했던 지정 기준을 동지역까지 확대하고, 전담인력을 신규 채용 배치하는 등 교육격차 해소 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2017년 총 사업비 786,041천원, 사업학교 19교(조치원대동초, 조치원명동초, 조치원교동초,  조치원신봉초, 세종도원초, 금남초, 전의초, 부강초, 고운초, 늘봄초, 조치원중, 조치원여중, 연서중, 금호중, 전의중, 부강중, 도담중, 두루중, 세종하이텍고)
 
  ** (’16년) 11교 → (’17년) 19교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가 학생들이 처한 환경과 위기에 주목하고, 불리한 여건에 있는 학생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어 교육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복지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초 사업 매뉴얼과 웹툰 홍보 영상물을 제작 보급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교육복지의 이해와 협력적 학교문화 조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 체계 구축, 학교구성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역량강화 사업 추진 등 세종의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7/04/13 [08:5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