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전국독도교육실천연구회 개최
현장 실천 사례 발표를 통해 독도교육 활동 활성화 도모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6/11/25 [19:0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에서 전국의 23개 독도교육실천연구회 소속 회원 및 교육부, 시도 교육청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전국독도교육실천연구회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발표회는 실질적인 독도 교육 및 영토 수호의 중요성 인식을 바탕으로 독도 교육 활성화를 위해 1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23개 연구회는 독도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및 적용 사례,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독도교육 사례, 자유학기제 연계 독도교육 사례 등 다양한 실천 사례를 전시·발표했다. 그 연구결과물은 에듀넷에 탑재하여 전국의 학교 현장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일본의 교과서 서술 및 역사 왜곡 등의 우경화에 맞서기 위해서는 다양한 역사 자료와 정책연구를 바탕으로 논리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면서, “전국 독도교육실천연구회의 성과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하게 배우고 체험하며 느낄 수 있는 실천 중심의 독도교육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전국독도교육실천연구회 사업은 세종시교육청 주관으로 지난 4월부터 전국 시⋅도교육청 공모를 통해 선정된 23개 연구회를 대상으로 컨설팅, 독도 탐방 및 워크숍 추진, 수업 공개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기사입력: 2016/11/25 [19:0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