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척수손상과 통증
금요일에는 과학을 더욱 가까이 느껴 보세요! 금요일에 과학터치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6/10/20 [21:51]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에서는 오는 10월 21일(금) 18시30분부터 20시30분까지 합동강의실(5층)과 소강당(2층)에서 과학자와 일반인들과의 거리감을 없애고 최신 첨단과학과 유용한 과학지식을 나누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진행한다.
▲     ©  최지안  기자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광역시, 대덕넷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도입강연과 본강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일선학교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재미있고 흥미있는 과학 관련 주제를 간단한 실험 등을 통해 알아보는 도입강연으로 합동강의실(5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주에는 ‘DNA 고리 만들기’로 대전대문초등학교 김미화 교사가 진행한다. 이 시간에는 간단한 재료를 이용하여 DNA 고리를 만들어 보고, DNA의 정의와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본강연으로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척수손상과 통증’(경희대학교 윤태영)이라는 주제로 소강당(2층)에서 진행된다. 본강연에서는 신경계와 척수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척수신경이 손상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척수손상 치료법과 현재 연구되고 있는 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의 치료 한계에 따른 척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중요성, 주의와 사전 예방에 대해 강연한다.
 
  반복적이고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초․중․고 학생 및 교사, 일반시민들 모두가 우수과학자들의 강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과학 교과서에서 배웠던 딱딱했던 수식위주의 원리들이 실제 과학기술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배울 수 있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고 알찬 지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강연 내용 및 일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http://www.des.re.kr)의 ‘금요과학터치’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금요일에 과학터치(http://sciencetouch.nrf.re.kr/)에서는 강연 자료와 지난 강연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6/10/20 [21: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