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의 행복을 느끼는 교육복지의 날
산내초, “YOU IN I” 교육복지의 날 행사 열려
 
김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2/06/26 [07:51]
 
▲     © 김지혜  기자

  산내초등학교(학교장 이건표)는 지난 6월 11일 교육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과 교육복지 대상학생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하였다.
 
  “YOU IN I"의 첫 음절을 본떠 만든 6월11일은 “너와 내가 하나 되는 날”을 의미한다. 교육복지의 날인 6월 11일을 포함한 6월 7일부터 13일까지를 교육복지주간으로 정하고 의미를 되새기고자 학생들이 선행을 베풀고 싶은 대상을 위한 사연을 신청 받아 나눔의 가득한 사연을 채택하여 선물과 함께 지원하는 너(YOU)를 위해 나눌 수 있는 “나(I)도 행복나눔 기부천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교육복지의 날을 홍보하고 교육복지의 긍정적인 인식 조성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벤트에서 150여명이 신청한 사연 중에 학교를 위해 애쓰시는 교장선생님을 위한 영양제를 선물하고 싶은 학생과 노화로 인해 생활이 불편하신 조부모님을 위한 돋보기 안경과 파스 등과 함께 홀로 생활하시는 할아버지께 라디오 친구를 선물하고 싶은 학생, 반 친구들과 단합을 위한 간식타임 등의 사연으로 애틋하고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사연의 주인공 12명이 선정되었다.
 
  산내초등학교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주변 사람들을 위한 편지를 담아보고, 감사와 반성의 기회도 가져봄으로써 올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교육이 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복지의 날 행사는 교육복지 대상학생에 대한 낙인감 해소 등 인식 전환의 기회가 되었고, 학생들이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작은 축제로 자리매김 하였다.


기사입력: 2012/06/26 [07: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