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친환경학교 설립, 설계자문 함께해요
신탄진초등학교 새여울분교 교사신축 기본설계 자문위원회 개최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6/21 [20:47]
▲     ©  최다정  학생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에서는 (가칭)신탄진초등학교 새여울분교 교사신축공사를 시행하고자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설계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 3월에 개교하는 (가칭)신탄진초등학교 새여울분교는 19학급 완성규모로 지상4층/지하1층 연면적 8,000㎡ 규모로 대덕구 석봉동에 설립된다.

  기본설계에 의하면 외벽단열․기밀성창호․LED등기구․고효율기자재 등은 물론 지열이나 태양광 발전시설의 구비로 에너지 절약시설이 포함되었고, 실내공기질 향상을 위한 친환경요소와 생태 학습원 등 생태환경도 조성되며, 공사 준공 후친환경건축물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가칭)신탄진초등학교 새여울분교 교사신축 기본설계 자문위원회 위원들은 종합적인 건축계획적 측면과 함께 친환경 및 내진설계 반영여부 등을 포함하여 깊이 있는 설계자문으로 보다나은 학교를 만드는데 전문적인 노하우를 아끼지 않았다.
 
  설계자문위원회 개최와 관련하여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안전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기본설계 단계부터 세밀한 설계검토와 함께 전문적인 설계자문으로 친환경 학교설립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2/06/21 [20:4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