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투명한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청렴 행정 실현
2016학년도 방과후학교 맞춤형 컨설팅 실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6/03/30 [21:50]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3월 24일(목)부터 3월 29일(화)까지 동부 관내 중심학교에서 중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     ©  최지안  기자
 
  4회에 걸쳐 실시한 맞춤형 컨설팅은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와 나이스방과후학교시스템 연수 등을 통하여 업무담당교사 간 정보를 공유하고, 투명한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청렴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는 학교별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점검을 시작으로 2016학년도에 달라진 점, 투명한 처리 절차, 학교 상황에 따른 토론과 정보 공유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나이스방과후학교시스템 연수는 학생 선택권 보장 및 방과후학교 통합 관리 개선 등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학교의 문화와 구성원의 특성 등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의 교육역량을 키우고,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단위학교별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나이스방과후학교시스템 운영이 학교의 실정을 반영하여 교사의 편의성과 학생의 선택권을 모두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6/03/30 [21:5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