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의인성 콘텐츠로 도약하는 대전교육
대전교육정보원, ICT활용 교수용 콘텐츠 3종 개발․보급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6/02/20 [11:16]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용현)은 ICT활용 교수용 콘텐츠 3종을 개발, 대전 시내 유․초․중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유치원 및 초․중학교 교원이 수업에 즉시 활용이 가능한 교수용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15년에 개발된 콘텐츠는 유․초등학교 효교육 자료 50차시, 초․중학교 소프트웨어 기초과정 자료 50차시, 중학교 2학년 과학 50차시로 대전교육포털(www.edurang.net) 의  교수학습지원센터에 탑재되어 온라인 상에서 직접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보급하는 ICT 활용 교수용 콘텐츠는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제시한 교육목표와 내용에 맞추어, 교과 및 ICT 관련 전문 역량을 가진 현장 교원이 직접 스토리보드를 제작하고, 전문 개발업체가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였는데 교사들이 수업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용현 원장은 “학교의 수업 현장에서 ICT 교수용 콘텐츠를 적극 활용토록하여 교수․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부응하는 학교교육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대전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6/02/20 [11:1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