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체육수업 혁신을 통해 체육 교사 레벨업!
중등 체육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5/08/11 [07:04]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만성)에서는 8월 10일(월)부터 8월 14일(금)까지, 5일 간 중등학교 체육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중등 체육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이 번 연수는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창의적, 협동적, 참여적 학습방법의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현장의 수업 우수사례 및 현장과의 실천적 연계성을 강조하는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이를 위해 현장 체육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플라잉디스크, 스포츠스태킹 등의 다양한 뉴스포츠 활동을 통한 교수-학습법, 기록도전 활동을 통한 체육수업 및 자원순환성 교수-학습자료를 활용한 체육수업 등 전국의 수업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아울러 체육과 교육과정의 이해와 체육교사의 역할, 창의․융합 교육 지도 방안,  생명과 안전을 위한 운동 지도법 등의 교수요목 운영으로 궁극적으로 체육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체육교과의 특성과 최근의 경향을 반영한 교육과정은 토의 발표, 실기 실습, 액션러닝 등 실질적인 다양한 활동방법을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현장 체육교사들의 수업혁신 의지를 높이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김만성 원장은 “이번 체육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통해 체육과 교육과정 및 학교체육 정책을 이해하고 체육교사로서의 자세를 재정립하는 새로운 자극과 배움의 계기가 되어 학교 체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8/11 [07:0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