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프로젝트와 놀이! 갑천 발명특공대 출동
대전 갑천초,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생발명체험 참여
 
김소담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5/07/23 [08:01]
  대전갑천초등학교(교장 장주숙) 6학년 4반이 대덕과학특구의 국제지식재산연수원내 발명교육센터를 방문하여 창의발명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     ©  김소담  학생기자
 
  이번 체험활동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이끌어갈 발명꿈나무의 조기 발굴·육성을 통한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발명교육을 통한 발명 창의성 신장 및 발명인구의 저변 확산을 기여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6학년 4반 학생들은 체험실에서 팀별 프로젝트 활동(실습)을 통해 발명의 실용성과 과학적 원리의 기초 이해에 대해 배웠으며 놀이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험을 하였다.
 
  창의발명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발명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고 발명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체험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학생들은 체험했던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발명의 즐거움과 발명과 관련된 직업을 함께 찾는 등 멀게만 느껴졌던 발명과 한 걸음 가까워진 반응을 보였다.
 
  대전갑천초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체험으로 발명이 어렵지 않고 우리 생활에 필요한 것이며 누구나 노력을 하면 발명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다. 갑천 발명 특공대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7/23 [08:0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