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네 꿈은 뭐니? 나만의 북극성을 찾아서
대전상지초, 학부모 진로코치와 진로설계교육 실시
 
김소담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5/07/23 [07:39]
  대전상지초등학교(교장 이인숙)에서는  7월 20일(월) ~ 7월 21일(화) 1-3교시 교내에서 5학년 학생 145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코치와 함께하는 진로설계교육을 실시하였다.
▲     ©  김소담   학생기자
 
  이 날 실시한 진로 설계 교육 강사는 2013학년도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20시간 이상 이수하고, 매년 집합 연수를 2시간씩 이수한 본교 학부모진로코치로서, 본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급당 1시간의 진로 설계 교육을 실시하였다.
 
  진로 설계 교육에서는 홀랜드 직업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주변의 다양한 직업을 찾아 여러 가지 유형으로 직업을 구분하고, 우리의 미래 사회를 상상해보는 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직업을 탐구하며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해 보았다. “흥미 있는 직업”, “흥미 없는 직업”, “결정할 수 없는 직업”으로 나눠보며 자신의 직업흥미유형을 알아보았다. 이를 통해 직업과 진로에 대한 관심과 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진로 설계 교육 후 학생들은 “이렇게 많은 직업이 있는지 몰랐는데, 여러 가지 직업을 알게 되었어요.”, “제가 어떤 분야에 관심이 많이 있는지 찾을 수 있어서 좋았고, 관련 직업도 더 많이 알아보고 싶어요.”, “나의 적성을 알게 되어서 좋았고, 적성에 어울리는 직업군을 알게 되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진로설계 교육에 대한 만족을 표현했다.
 
  5학년 담임교사는 “학부모 진로코치는 학생들을 따뜻한 눈으로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으로 학교 현장에서 가지고 있기 어려운 진로카드를 아이들이 체험하며, 즐거운 수업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대전상지초등학교는 앞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제적인 진로교육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5/07/23 [07:3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