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유학기제 수업역량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
한밭중, 거꾸로 수업을 통한 즐거운 배움의 교실
 
김수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5/07/17 [07:42]
  한밭중학교(교장 조영구)는 지난 7월 14일(화) 오후 3시부터 교내 영어전용교실에서 2015학년도 자유학기제 수업역량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     ©  김수정  학생기자
 
  2015학년도 자유학기제 연구학교를 운영 중인 한밭중학교는 2학기 자유학기제의 효과적인 운영과 교사들의 수업역량강화를 위한 ‘거꾸로수업’연수를 1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전교사 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윤이나 선생님(대전 가오중)의 ‘거꾸로수업 실천사례’강연은 학생들의 실제 결과물과 디딤영상 공개 및 수업에 대한 다양한 방법 공유를 통해 거꾸로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강연 이후에는 한밭중학교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 교사연구회인 ‘Free Will 한밭교사연구회’소속 교사 14명과의 교사협의회도 진행되었다. 

  협의회 시에는 수업 적용에 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질의응답이 오갔으며,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들도 확인하고 계획하였다.
 
  이번 연수와 협의회를 통하여 2학년 2학기에 시행 예정인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교사들의 의욕이 높아졌으며 교과 및 선택프로그램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2학년 학년부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교사들과 수업에 관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5/07/17 [07:4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